스타트업 마케팅,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비즈니스의 시작을 함께하는 EXIT입니다. 신규 창업자분들이 가장 많이 듣는 것 중 하나가 스타트업 마케팅과 홍보 부분입니다.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지원사업 참여, 사업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이는 일반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 비유해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야심차게 창업했지만 아무도 내 회사와 상품을 인정해주지 않는다. 이 부분에서 많은 창업자들이 절망에 빠집니다. 회사를 올바르게 성장시키기 위해 중요한 요소로 보유하고 있는 자금력과 CEO의 판단, 그리고 상품의 시장성을 강조했습니다. 물론 이것들을 중요한 부분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람들이 인정해주지 않으면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마케팅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기업이나 상품을 홍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가장 가까이 들으면서도 가장 막연한 부분이 바로 이 마케팅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스타트업은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면 좋을까요? 온라인 광고 대행사도 잘 알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최적의 대리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스타트업에는 어떤 전략이 적합한지 스타트업 홍보 방법을 EXIT와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AtoZ 회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요식업 종사자 등 소상공인이 아닌 이상 스타트업 창업자는 개발자 또는 특정 분야 전문가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만 집중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특히 이 단계에서 모든 에너지와 시간을 들인 나머지 상품을 제작하는 데만 집중하고 판매에 대한 대책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상품은 충분히 고도화됐지만 적절한 타이밍에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하다 보니 막상 출시해보니 찾아주는 사람이 없어 좌절하게 됩니다. 뒤늦게 문제점을 인지한 분들은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합니다.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다 보면 홍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더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금부터 스타트업 홍보 방법 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 초기부터 고객 성향을 파악해 대다수 스타트업이 사업 아이디어→시장 조사→제품 개발 및 고도화→마케팅 순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아무도 모르는 스타트업 물건이나 서비스를 클라이언트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마케팅을 고려할 때 아이디어 단계부터 고객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니즈에 맞는지,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은 어느 정도인지 등 사전 정보를 미리 파악하면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시장성을 미리 테스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스타트업 홍보를 고려할 때 사업 초기 준비 단계에서 고객 성향을 파악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2) 소비자와 페르소나를 구축해 마케팅 시장에 무작정 뛰어들 경우 방향성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아 온라인 광고대행사에 예산만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마케팅에 뛰어들기 전에 우리 기업이 이 작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결과와 타깃 고객층 등을 명확히 설정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케팅에서 페르소나라는 용어는 기업이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정하고 그에 맞춰 홍보 전략을 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이 성공하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구축되어 소비자와 신뢰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기업과 상품의 긍정적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페르소나 설계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것이 기본이긴 하지만 정보 전달 시 허위 내용이 너무 포함되면 오히려 역풍을 맞을 수 있습니다. 한국 기업이 어떻게 진행하려고 하는지 솔직하게 설정하고 소비자 요구를 분석하여 적극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비용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 전략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타트업이 마케팅 시장에 첫발을 내딛으며 절망감을 느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에 비해 효율이 높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아이템 문제일 수도 있지만 홍보가 미흡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초기 자본이 부족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큰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가 적합할 것입니다.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광고 시장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처럼 본인이 직접 SNS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다른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드는 예산과 시간에 대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초기 자본이 충분하지 않은 스타트업에 적합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는 단순히 회사나 제품을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즐거움이나 감동을 주는 게시물도 블로그에 올리거나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실제 소비자와의 유대감을 빠르게 형성할 수 있어 적은 자본 투입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지원 사업까지 엑시토부터 오늘은 스타트업 성장의 핵심 존재인 마케팅 전략과 저비용 고효율을 노릴 수 있는 온라인 광고까지 함께 소개했습니다. 회사는 상품의 개발과 서비스를 고도화시키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판매까지 이뤄질 수 있는지 항상 생각해야 하는 입장이며, 이를 위해 마케팅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존재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정부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 사업이 있다고 해도 분주하게 모이는 업무 때문에 이런 소식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현재 EXIT에서는 이용자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지원사업을 분류하고 있으며, 원하시는 내용은 알림을 설정하여 보다 빠르게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위해 온라인 광고, 마케팅 무료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온라인 홍보를 생각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비즈니스의 시작을 함께하는 EXIT입니다. 신규 창업자분들이 가장 많이 듣는 것 중 하나가 스타트업 마케팅과 홍보 부분입니다.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지원사업 참여, 사업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이는 일반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 비유해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야심차게 창업했지만 아무도 내 회사와 상품을 인정해주지 않는다. 이 부분에서 많은 창업자들이 절망에 빠집니다. 회사를 올바르게 성장시키기 위해 중요한 요소로 보유하고 있는 자금력과 CEO의 판단, 그리고 상품의 시장성을 강조했습니다. 물론 이것들을 중요한 부분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람들이 인정해주지 않으면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마케팅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기업이나 상품을 홍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가장 가까이 들으면서도 가장 막연한 부분이 바로 이 마케팅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스타트업은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면 좋을까요? 온라인 광고 대행사도 잘 알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최적의 대리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스타트업에는 어떤 전략이 적합한지 스타트업 홍보 방법을 EXIT와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AtoZ 회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요식업 종사자 등 소상공인이 아닌 이상 스타트업 창업자는 개발자 또는 특정 분야 전문가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만 집중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특히 이 단계에서 모든 에너지와 시간을 들인 나머지 상품을 제작하는 데만 집중하고 판매에 대한 대책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상품은 충분히 고도화됐지만 적절한 타이밍에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하다 보니 막상 출시해보니 찾아주는 사람이 없어 좌절하게 됩니다. 뒤늦게 문제점을 인지한 분들은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합니다.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다 보면 홍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더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금부터 스타트업 홍보 방법 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 초기부터 고객 성향을 파악해 대다수 스타트업이 사업 아이디어→시장 조사→제품 개발 및 고도화→마케팅 순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아무도 모르는 스타트업 물건이나 서비스를 클라이언트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마케팅을 고려할 때 아이디어 단계부터 고객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니즈에 맞는지,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은 어느 정도인지 등 사전 정보를 미리 파악하면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시장성을 미리 테스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스타트업 홍보를 고려할 때 사업 초기 준비 단계에서 고객 성향을 파악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2) 소비자와 페르소나를 구축해 마케팅 시장에 무작정 뛰어들 경우 방향성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아 온라인 광고대행사에 예산만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마케팅에 뛰어들기 전에 우리 기업이 이 작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결과와 타깃 고객층 등을 명확히 설정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케팅에서 페르소나라는 용어는 기업이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정하고 그에 맞춰 홍보 전략을 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이 성공하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구축되어 소비자와 신뢰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기업과 상품의 긍정적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페르소나 설계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것이 기본이긴 하지만 정보 전달 시 허위 내용이 너무 포함되면 오히려 역풍을 맞을 수 있습니다. 한국 기업이 어떻게 진행하려고 하는지 솔직하게 설정하고 소비자 요구를 분석하여 적극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비용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 전략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타트업이 마케팅 시장에 첫발을 내딛으며 절망감을 느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에 비해 효율이 높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아이템 문제일 수도 있지만 홍보가 미흡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초기 자본이 부족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큰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가 적합할 것입니다.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광고 시장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처럼 본인이 직접 SNS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다른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드는 예산과 시간에 대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초기 자본이 충분하지 않은 스타트업에 적합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는 단순히 회사나 제품을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즐거움이나 감동을 주는 게시물도 블로그에 올리거나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실제 소비자와의 유대감을 빠르게 형성할 수 있어 적은 자본 투입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지원 사업까지 엑시토부터 오늘은 스타트업 성장의 핵심 존재인 마케팅 전략과 저비용 고효율을 노릴 수 있는 온라인 광고까지 함께 소개했습니다. 회사는 상품의 개발과 서비스를 고도화시키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판매까지 이뤄질 수 있는지 항상 생각해야 하는 입장이며, 이를 위해 마케팅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존재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정부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 사업이 있다고 해도 분주하게 모이는 업무 때문에 이런 소식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현재 EXIT에서는 이용자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지원사업을 분류하고 있으며, 원하시는 내용은 알림을 설정하여 보다 빠르게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위해 온라인 광고, 마케팅 무료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온라인 홍보를 생각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비즈니스의 시작을 함께하는 EXIT입니다. 신규 창업자분들이 가장 많이 듣는 것 중 하나가 스타트업 마케팅과 홍보 부분입니다.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지원사업 참여, 사업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이는 일반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 비유해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야심차게 창업했지만 아무도 내 회사와 상품을 인정해주지 않는다. 이 부분에서 많은 창업자들이 절망에 빠집니다. 회사를 올바르게 성장시키기 위해 중요한 요소로 보유하고 있는 자금력과 CEO의 판단, 그리고 상품의 시장성을 강조했습니다. 물론 이것들을 중요한 부분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람들이 인정해주지 않으면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마케팅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기업이나 상품을 홍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가장 가까이 들으면서도 가장 막연한 부분이 바로 이 마케팅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스타트업은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면 좋을까요? 온라인 광고 대행사도 잘 알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최적의 대리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스타트업에는 어떤 전략이 적합한지 스타트업 홍보 방법을 EXIT와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AtoZ 회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요식업 종사자 등 소상공인이 아닌 이상 스타트업 창업자는 개발자 또는 특정 분야 전문가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만 집중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특히 이 단계에서 모든 에너지와 시간을 들인 나머지 상품을 제작하는 데만 집중하고 판매에 대한 대책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상품은 충분히 고도화됐지만 적절한 타이밍에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하다 보니 막상 출시해보니 찾아주는 사람이 없어 좌절하게 됩니다. 뒤늦게 문제점을 인지한 분들은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합니다.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다 보면 홍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더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금부터 스타트업 홍보 방법 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 초기부터 고객 성향을 파악해 대다수 스타트업이 사업 아이디어→시장 조사→제품 개발 및 고도화→마케팅 순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아무도 모르는 스타트업 물건이나 서비스를 클라이언트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마케팅을 고려할 때 아이디어 단계부터 고객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니즈에 맞는지,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은 어느 정도인지 등 사전 정보를 미리 파악하면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시장성을 미리 테스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스타트업 홍보를 고려할 때 사업 초기 준비 단계에서 고객 성향을 파악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2) 소비자와 페르소나를 구축해 마케팅 시장에 무작정 뛰어들 경우 방향성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아 온라인 광고대행사에 예산만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마케팅에 뛰어들기 전에 우리 기업이 이 작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결과와 타깃 고객층 등을 명확히 설정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케팅에서 페르소나라는 용어는 기업이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정하고 그에 맞춰 홍보 전략을 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이 성공하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구축되어 소비자와 신뢰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기업과 상품의 긍정적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페르소나 설계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것이 기본이긴 하지만 정보 전달 시 허위 내용이 너무 포함되면 오히려 역풍을 맞을 수 있습니다. 한국 기업이 어떻게 진행하려고 하는지 솔직하게 설정하고 소비자 요구를 분석하여 적극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비용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 전략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타트업이 마케팅 시장에 첫발을 내딛으며 절망감을 느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에 비해 효율이 높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아이템 문제일 수도 있지만 홍보가 미흡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초기 자본이 부족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큰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가 적합할 것입니다.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광고 시장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처럼 본인이 직접 SNS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다른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드는 예산과 시간에 대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초기 자본이 충분하지 않은 스타트업에 적합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는 단순히 회사나 제품을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즐거움이나 감동을 주는 게시물도 블로그에 올리거나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실제 소비자와의 유대감을 빠르게 형성할 수 있어 적은 자본 투입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지원 사업까지 엑시토부터 오늘은 스타트업 성장의 핵심 존재인 마케팅 전략과 저비용 고효율을 노릴 수 있는 온라인 광고까지 함께 소개했습니다. 회사는 상품의 개발과 서비스를 고도화시키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판매까지 이뤄질 수 있는지 항상 생각해야 하는 입장이며, 이를 위해 마케팅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존재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정부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 사업이 있다고 해도 분주하게 모이는 업무 때문에 이런 소식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현재 EXIT에서는 이용자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지원사업을 분류하고 있으며, 원하시는 내용은 알림을 설정하여 보다 빠르게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위해 온라인 광고, 마케팅 무료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온라인 홍보를 생각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