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상식 – 미션 고장 원인과 미션오일 교환 시기 그리고 겨울철 자동차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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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자동차에 관한 포스팅을 투고하려고 합니다 겨울철에 차를 달리는 크고 작은 고장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자세한 것은 운행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고치며 타면 되지만, 차량의 중요한 결함이 있어서 차량 운행이 불가능하게 되면 불편이 한둘이 아닙니다.지인으로부터 연락이 며칠 전에 왔어요새벽 차를 운행하던 중 갑자기 변속을 못하고 20~30킬로미터 이상 속도가 오르지 않다고 연락이 왔어요제가 무슨 전문 정비사도 아니고 일반인이 그것을 어떻게 아느냐고 보험 회사에 연락하고 인근 정비소에 간다고 했어요로라도 이야기를 듣고 보면 미션에 문제가 있어 보였습니다제 블로그에 적은 자동차 관련이 있는데 자동차의 예방 정비는 정말 중요한 문제이고, 차량을 운행하기 전에 예열과 뒷줄의 중요성을 항상 말씀 드렸습니다만 평소 돈이 걸리는 것만을 생각하고 정비를 잘 안 하는 놈이라 어쩌면 미션이 잘 버티고 겨우 모리가 달린 것 같아요 오늘은 미션에 대해서포스팅 하려고 합니다미션은(자동차 변속)

미션은 자동차 등 원동기로 회전 속도와 회전력을 바꾸는 장치 쉽게 일반인이 말하는 변속기 또는 미션과 잘 불립니다. 엔진이 구동 바퀴 중간에 엔진의 동력을 차의 주행 속도에 맞추어 변속시키는 장치로, 수동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가 있습니다요즘은 수동 변속기가 쉽게 찾을 수 없는 세상이기 때문에 보통은 자동 변속기가 되고 있습니다 미션은 엔진과 함께 자동차의 중요한 부품의 1개입니다 미션의 구조적인 말을 하려면 한이 없으니 일단 수동 미션과 자동(오토)미션이 어느 정도만 알면 세상을 사는 데 큰 차질이 없어요이것이 듀얼이 되는싱글이 되고 있다구조는 dct여러 클러치가 두개면 이렇게 말하자 전문가들이 알아야 할 부분에서 일반인이 알아야 할 부분은 미션은 변속기지만, 알고 있어도 세상을 사는데 문제는 없습니다트랜스미션의 주요 고장 원인은 무엇일까?

미션의 고장 원인의 최대 원인은 미션 오일 교환 시기입니다. 거의 나를 포함한 차를 모르는 일반인은 폐차하는 순간 아니 차를 교환하는 순간까지 한번도 미션 오일을 교환하지 않는 게 많다는 사실입니다. 미션은 매우 정교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장치입니다이처럼 내구성이 뛰어난 장치라 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미션 오일을 10만 km이상 운행해도 한번도 교환하지 않는 게 많습니다. 미션은 한번 넣으면 죽을 때까지가겠다는 분들이 많습니다큰애도 미션 오일을 왜 바꾸지 않으면 안 되는지 차를 팔까지 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생각 한명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엔진과 미션의 사이에는 토크 컨버터가 있습니다 이 토크 컨버터가 할 것은 꽤 많습니다엔진과 미션을 연결하고 펌프는 엔진과 연결 터빈은 미션과 연결 펌프의 유체 에너지를 터빈이 받고 미션에 전달하고 스테이터는 출력 토크를 높이고 펌프와 터빈의 회전 수가 탬퍼 클러치를 작동시키는 연결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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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는 잘못된 습관입니다 급가속 급출발 그리고 예열과 뒷열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습관 때문입니다 특히 겨울철 예열은 꼭 진행해야 할 요소입니다봄과 여름, 그리고 가을에는 예열을 조금 앞두고도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 엔진과 미션의 예열은 필수 사항입니다 세번째는 자사 부품의 결함입니다이 부분은 운전자 또는 사용자가 어떻게 해야 할 부분이 없어 복불복이기도 하며, 보증수리 안에 있으면 무조건 미션을 교환하는 것이 신상에 좋습니다 미션오일의 역할미션 오일의 첫 역할은 윤 할 기능입니다단에는 수많은 부품이 맞물리고 돕니다미션의 부품 사이에 각각 이 오일이 들어 미션의 마모를 막고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하는 작용을 합니다두번째의 역할을 여행을 막습니다 오토 미션의 여행 현상은 변속 시점에서 변속을 못하고 속도는 그대로인데 RPM만 오르는 현상입니다미션 오일에는 드럼 속에 클러치 판을 유압으로 압착시켜서 클러치 드럼을 돌리는데 클러치 판이 미끄러지며 나타나는 증상입니다그래서 미션 오일에는 슬립 방지제와 마찰제가 함께 들어 있어 여행 현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죠 세번째는 유압 기능입니다 솔레노이드 밸브 등의 유압으로 작동하는 클러치 등의 유압 기능을 지원하고 차량의 변속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미션 오일은 윤활 기능이나 미끄럼 방지, 유압 기능 외에도 미션 오일의 온도를 낮추고 부품의 기능을 안정화시키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되지만 미션 오일을 너무 오래 사용하면 미션이 고장 나서 정말 큰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미션오일 교환 시기는이 미션 오일 교환 시기는 많은 분들이 주장하는 것이 다릅니다 무엇이 정답이라고 못할 만큼 많은 분들이 각각 다른 주장을 하는 것으로 필자인 내가 드릴 말씀이 과연 정답인지 모르겠네만 그래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에 대해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고급차일수록 엔진 오일과 미션 오일에 관한 정보를 계기판에 표시하는 차가 있습니다 그것만 미션 오일 및 엔진 오일은 온도에 민감하다는 것입니다 오일 교환 시기는 열과 관계가 있습니다고급차는 미션 온도에 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그 이유가 다 있을까요 차량 운행에 따른 미션 오일 교환 시기를 봅시다 평균 자동차 미션 오일 온도가 80번 운행 조건 때 16만킬로에 교환하세요.미션 오일 온도가 90도일 때 8만킬로 104도 정도의 때는 3만㎞로 116도일 때 1, 6천킬로 127번의 경우는 8천㎞로 146도, 일롱우 2. 4천킬로 157도 이상의 경우는 8백킬로입니다 왜 차량 운행시에 미션 온도별게 이야기하는가와 엔진 오일이 열과 관련성이 높고 높은 온도로 주행하면 그만큼 빨리 산화되기 때문입니다.한국 차의 경우 평균 미션 오일 온도가 80도에서 105도 사이에 형성됩니다 보통 아이들링 시에는 50~60도로 유지하고, 주행시에는 80~105도 사이, 실제 주행시에는 90~100도 사이에 보통 차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런 한국의 자동차 환경에서 보고, 3만 8만 사이에 미션 오일을 교환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실제로 가장 이상적인 미션 오일 온도는 80~90도입니다 그러나 이 온도를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실제 주행 온도는 90~105도 사이에 됩니다 그래서 미션 오일을 써도 8만 이내에는 교환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자동차 매니아분들은 미션오일 쿨러를 따로 개조해서 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미션오일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미션오일을 제때 깔지 않으면 실링이나 슬립현상, 그리고 미션의 충격으로 인해 나중에는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변속기.오토미션수명연장을하는방법첫 냉간 시동 후, 가능하면 기름 온도를 올린다는 말은 예열과 후 열을 잘 관리한다는 말과 일맥상통하는 것입니다 예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문제 없습니다시동을 걸고 바로 출발하는 것도 있지만 엔진에 상당한 무리가 있고 적어도 1분 정도는 참았다가 출발할 것을 추천합니다 자동차도 사람도 워밍업 할 시간은 필요합니다 물론 내 차도 아니어서 이런 조언은 무시해도 좋습니다예열을 충실함으로서 엔진과 미션을 동시에 보호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둘째, 가급적 순수 미션 오일을 사용하라(클러치 마찰제와 유압 능력).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있지만 일단 권고 사항은 정품 미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대요 왜냐하면 그 차량의 미션에 맞는 클러치 마찰제와 유압 능력을 보유한 미션 오일이니까요 저의 경우는 유명하라는 미션 오일을 사용합니다만, 되도록 싼 검증되지 않은 미션 오일을 사용하는 것보다 오히려 순수 미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1,000배는 효과적입니다 3번째 기어 변경 시 가고 변경 후 1~2초 후에 출발하는 습관, 그 이유는 유로 변경 클러치의 체결이 안전하게 되고 시작하는 것이 차량에 무리가 오지 않았으니까요 4번째의 급발진, 급가속은 기다리고 있습니다이는 토크 컨버터의 학생입니다앞 부분에서 토크 컨버터의 기능은 답변하였으므로 참고 하세요 다섯번째는 적어도 8만㎞이내에는 미션 오일을 교환합니다 사실 8만킬로도 많습니다어차피 가려고 생각하고 차량 정비를 한다면 5만 6만킬로로 미션 오일을 교환하는 것이 신상에 좋습니다. 미션이 고장 나면 정말 고치는 것도 힘들고 많은 비용으로 사전 예방 차원에서도 반드시 교환하면 미션에 대한 문제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여러분, 안전 운전을 기원합니다.자동차 관리에서 미션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는 열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매일 차를 운행하는 운전수로 느끼는 부분을 포스팅한 태클을 정중히 사절합니다 자신의 차는 본인이 관리하세요.항상 안전 운전을 기원합니다.첫 냉간 시동 후 가능하면 오일 온도를 올리라는 말은 예열과 후열을 잘 관리하라는 말과 일맥상통하는 것입니다 예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문제 없습니다 시동을 걸고 바로 출발하는 분들도 있지만 엔진에 상당한 무리가 있어 적어도 1분 정도는 참고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도 사람도 몸을 풀 시간은 필요합니다. 물론 제 차도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조언은 무시해도 됩니다 예열을 충실히 함으로써 엔진과 미션을 동시에 보호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가급적 순정 미션 오일을 사용하라(클러치 마찰제와 유압능력).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일단 권고사항은 순정 미션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 차량의 미션에 맞는 클러치 마찰제와 유압능력을 보유한 미션오일이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유명하다는 미션오일을 사용하지만 가급적 저렴하고 검증되지 않은 미션오일을 사용하는 것보다 차라리 순정 미션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1,000배는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 기어 변경 시 가고 변경 후 1~2초 후에 출발하는 습관 그 이유는 유로 변경 클러치 체결이 안전해진 후에 시작하는 것이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급발진, 급가속은 삼가겠습니다 이것은 토크 컨버터 때문입니다앞부분에 토크컨버터의 기능은 설명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섯째는 최소 8만키로 이내에는 미션오일을 교환합니다. 사실 8만키로도 너무 많습니다 이왕 가는 줄 알고 차량 정비를 하려면 5만에서 6만 킬로미터로 미션 오일을 교환하는 것이 신상에 좋습니다. 미션이 고장 나면 정말 고치기도 힘들고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사전 예방 차원에서라도 꼭 교환한다면 미션에 대한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러분, 안전 운전을 기원합니다 자동차 관리에 있어 미션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는 열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매일 자동차를 운행하는 운전자로서 느끼는 부분을 포스팅한 태클을 정중히 거절합니다 본인의 차량은 본인이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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