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도리를 교체하면서 여유 공간이 생겨서… 채울 아이템과 클러치 케이블을 잡는 쪽 부품, 스파크 플러그를 샀다. DENSO Iridium Racing Plug IU01-31과 아이유01-34를 샀는데 두 종류의 열가를 샀다. 상당히 냉각형 플러그다. 기존에 쓰던건 아이유01-27기존 목도리가 붙어있던 자리..GROM 재료용 G-Craft 멀티 플레이트 : A 2017 (듀랄민) 색상 : 블랙기존 정품 케이블의 손잡이입니다.KITACO 클러치 케이블 리시버 재질 : 알루미늄 컷 아웃 / 알루마이트 가공 포함아리발 머플러 은근히 도움이 돼요…DENSO Iridium Racing Plug IU01-27 가을~겨울~봄 사이 계속 3000km 정도 사용한 것 같아.. 순정상태라면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보업상태는 이야기가 바뀐다..(이 플러그도 냉형이지만…) 여름에 장시간 가혹 주행… 8000rpm 이상 올리지 않으면 상관없지만 가끔 11000rpm까지 사용하면 엔진오일 온도가 95~105도 사이 왔다갔다 경험상 115도 이상 가면 만들어 먹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 먼저 테스트에서 열가 31개를 끼운다새로 산 덴소 레이싱 스파크 플러그의 열가는 31과 34다. MSX125 정품 스파크 플러그는 NGK 열가 6인 것.공랭식 오토바이는 스파크 플러그 Heatrange가 실린더 헤드 온도와 엔진오일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냉형 플러그를 사용하면 헤드로 열전도를 가해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조여서 그런가? 기존 스파크 플러그는 좀 오버히팅한 느낌..참조, 참간, 대조하여 참고할 것A/Fratio는 엔진 출력뿐만 아니라 엔진 온도와도 상당히 관련이 있다. 그래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리치는 연소실 온도가 떨어지고 런은 올라간다. 터보와 자연흡기차의 차이가 있습니다만… 엔진이 튜닝된 MSX125의 경우 12.5~13.5 사이가 적당해 보인다. 그래서 튜닝 차량이 A/Fratio gauge를 켠다.A/Fratio gauge 없이 스파크 플러그 상태에서 엔진 공연비와 온도 상태를 볼 수 있다.A/Fratio gauge 없이 스파크 플러그 상태에서 엔진 공연비와 온도 상태를 볼 수 있다.